합정역에서 홍대 주차장길 끄트머리로 가는 길을 일명 합정 카페골목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합정 카페골목 중간쯤에 시타라라는 인도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시타라는 산스크리트어로 '별'이라는 뜻인데 간판을 보시면 별이 그려져 있습니다. 외관부터 여느 인도 레스토랑과는 다른 모던함이 풍기는데, 저는 처음 봤을 때 미국음식 파는 곳인가 하는 느낌을 받았더랬지요. ^^;



평일 점심에는 저렴한 런치 세트를 판매합니다. 7천5백~8천5백 원이면 꽤 괜찮은 가격이죠. 비록 10%가 붙기는 합니다만.(지금은 +10%를 없애도록 법으로 강제를 해서 가격이 1천 원씩 올랐습니다. - 2014.03.28 추가) 주문은 A세트로 했네요. 저만 그런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인도 식당에서 볶음밥을 맛있게 먹어본 적은 없어서요.



먼저 무 피클이 나옵니다. 비트로 예쁘게 색을 내신 듯.



조금 기다리니 식사가 나오네요. 약간의 샐러드에 커리 2종, 밥 조금과 난이 하나 나옵니다. 밥 위에 비스듬히 올라가 있는 것은 인디언 스타일 프렌치프라이인데 이거 별미네요. 단품으로도 있으니 다음에 가면 따로 시켜먹볼까 하는 생각도.



치킨 커리.(정확한 이름 모름) 약간 달달하면서 살짝 느끼한 맛이 나는 게 제가 아주 좋아하는 맛이네요. 인디아 게이트에서 제가 좋아하는 메뉴와 비슷한 느낌도 들고...



야채 커리.(역시 정확한 이름은...) 이쪽은 매콤한 맛인데, 처음에는 매운맛이 확 올라왔지만 좀 있으면 금방 누그러지는 스타일이라 입이 바로 적응을 하더군요. 달고 느끼한 맛과 매운맛 커리의 조합 아주 좋네요. 제가 평소에 즐기는 조합이기도 하고, 서로 상호 보완해주는 효과가 있어 음식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거든요.


이렇게 커리도 맛있었지만 특히 난이 쫄깃한 것이 정말 맛있다고 느꼈는데요. 꼭 쫄깃해야 맛있다는 건 아니지만 이 집 난은 맛있게 쫄깃한 것이 아주 훌륭하네요. 사장님께서 맛있는 난을 만들기 위해 베이커리에서 일하신 적도 있다는데, 노력하신 만큼 훌륭한 난이 만들어진 느낌이 드는군요.


다만 밥은 장립종이 아닌 우리 쌀로 지은 된밥 같은 느낌이라 조금 에러. 이 외에는 모든 것이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그런데 가보신 분 중에 커리가 묽어서 별로였다는 분이 계시더라구요. 국내의 여느 인도 커리점에 비하면 묽은 느낌이 드는 건 사실인데, 맛은 좋았기에 저로서는 별 불만이 없었습니다만,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커리의 맛 또한 투박하고 강렬하기보다는 세련되고 샤프한 맛이라, 인도에서 배낭여행 하면서 먹었던 커리의 맛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좀 불만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다만 메뉴 선택에 관해 한마디 하자면, 개인적으로 커리집에서 가장 기본적이면서 맛좋은 메뉴는 치킨 커리라고 생각하구요. 반대로 가장 안 좋은 메뉴는 해산물 커리라고 생각합니다.(적어도 해산물 커리가 그 집의 베스트 메뉴인 곳은 본 적이 없군요.) 그러니까 처음 가보는 가게에서 커리를 하나만 주문해야 한다면 치킨 커리가 베스트라는 생각이네요.



시타라는 인테리어도 모던하고 깔끔합니다만, 더 마음에 들었던 건 음악이었죠. 문을 활짝 열어 오픈된 공간에서 비 더 보이스(Be the Voice)와 노라 존스를 들으며 맛난 커리와 난을 먹으니 정말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 (인도풍 인테리어와 인도 음악이 아무래도 사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지는 못하는 느낌이다 보니...)


음식이 맛난 인도 커리점은 여기저기 있겠지만, 이런 분위기에서 커리를 먹을 수 있는 곳은 역시 홍대가 아니면 좀처럼 찾아보기 힘들겠지요. 홍대 분위기에서 먹는 인도 커리는 맛이 어떨지 한 번 방문해보시길.


※ 음식의 맛 평가는 가능한 객관적으로 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업소 방문은 2012년 5월에 이루어졌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413-18

02-325-5623


+ Recent posts